이번 2023 동행축제는 우리 모두가 함께 소비의 힘을 모아 우리 경제의 활력을 불어넣는 캠페인으로서 8월 30일부터 29일간 열립니다. 2020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원래 소비심리 살리기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의 목적을 가졌지만, 올해는 경제활력 운동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황금녘 동행축제의 핵심은 지역경제 활력 증진입니다. 5월보다 3배나 더 많은, 총 90개의 지역행사가 전국에서 열립니다. 대구의 '치맥페스티벌', 진해의 '블라썸거리 활성화 판매전', 영광의 '불갑산 상사화축제'와 같은 다양한 지역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목차
1. 행사기간
- 2023년 08월 30일 ~ 2023년 09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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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행사 내용
- 온라인 특별기획전, 라이브커머스, 동행제품 판매전, 지역축제 연계 판매전, 소비촉진 이벤트등
3. 다양한 이벤트
- 개막행사, 사은품 등 여러가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예정
4. 상생 기획전
- 온라인등 여러 쇼핑몰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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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제주체 기(氣) 살리기 챌린지
- 첫째 주: '맛집 소상공인' 주간에서는 '쿠팡'과 '요기요'의 맛집 할인 쿠폰 활용, 단골 맛집의 SNS 홍보 챌린지로 국민적 참여를 유도합니다.
- 둘째 주: '지역 상권' 주간에는 지역행사 참여, 로컬크리에이터와 백년가게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농협, 신한, 비씨카드사가 백년가게 청구할인을 통해 지역 상권 응원에 나섭니다.
- 셋째 주: '가족·친지' 주간에서는 추석 선물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으로 구매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 과정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기(氣)도 함께 살립니다.
- 넷째 주: '전통시장' 주간에서는 전통시장 방문 이벤트와 추석 장보기 챌린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할인 판매와 농협카드의 전통시장 청구 할인 이벤트도 기대해주세요!
4. 추석을 앞두고 중소기업 제품의 대대적인 할인
- 추석을 앞두고 45개의 민간 온라인 쇼핑몰과 54개의 공공상점가에서 최대 50%의 할인쿠폰과 타임특가, 특별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배달의 민족, 요기요, 카카오, KT와 같은 O2O 플랫폼 기업들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할인 쿠폰과 광고를 제공합니다.
- 선발된 동행제품 300개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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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동행축제 우수 상품에 대한 해외 판로 확장
-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프리미엄소비재전'과 일본의 '쇼케이스'에서 우리 제품 홍보가 진행되며, '2023 대한민국 소싱위크'와 '인천공항 판판면세점'에서도 판촉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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