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구글 광고 키워드별 단가 확인 하는 방법_애드센스
블로그를 하면서 중요한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매일 고민하는 것 중에 하나가 키워드 선택입니다.
이 키워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또 중요한 것은 애드센스를 하시면 반드시 중요한 각각의 키워드 단가가 얼마나 되는지 입니다. 저도 글을 쓰다 보면 어떤 글은 광고 클릭하나에 1달러 이상이 어떤 건 0.01 달러등 클릭을 광고의 단가가 많이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과연 광고의 단가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구글 애즈(Google Ads)"에서 각각의 단가가 얼마나 되는지 알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작성해 봅니다.
목차
1. 구글 애즈 로그인(Google Ads)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로그인 후 시작하기
2. 도구 및 설정 선택
도구 및 설정 ▶ 계획 ▶ 키워드 플래너
3.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4. 키워드 입력하여 예상 실적 조회 하기
저는 외제차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외자체라는 키워드로 작년 2월 부터 올해 1월까지의 해당 키워드가 월간 검색된 검색량과 현재의 입찰가가 최소 62원에서 최고 948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즉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려고 하는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광고 단가인 것입니다.
5. 마무리
애드센스는 광고주가 지불한 단가에서 구글 애즈는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서 블로그의 주인에게 클릭단가 즉 CPC 수익을 정산을 해줍니다. 블로거의 주인에게 해당 단가를 모두 지불해주지는 않지만 이렇게 해서 키워드 단가가 높은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저도 아직은 초보 블로거라서 이렇게 찾아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기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대출 금융 쪽 단가가 확실히 높기는 하지만 티스토리를 하기에 대출단어만 들어가서 다음에서 저품질로 빠져버리니... 조심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저도 여기저기 찾다가 찾은 방법이라 100 퍼 맞는 방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작성해 봤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