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고객센터] 구글 고객센터 이용방법 및 상담원 연결
가끔 개인적으로 업무적으로 구글 고객센터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고객센터를 찾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관련된 내용 작성해 봅니다. 다른곳과는 다르게 각종 문의 사항 접수 방법이 있는데 그래도 한국인은 상담원과의 연결을 원하시는 분이 있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구글 고객센터 연결
URL 주소창에 https://support.google.com/ 을 입력해도 되고 아래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결을 선택하여도 구글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구글 고객센터로 접근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구글 크롬, 계정, 유튜브, 지메일, 구글 플레이, 구글 드라이브, 애드센스 등 구글의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고객센터 정보가 나옵니다.
2. 고객센터 연결 전 문제 해결하기
이 중에서 우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접속할 일이 많은 지메일 및 구글 드라이브에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각각의 도움말 주제로 분류하여서 문의하고자 하는 내용을 먼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주제를 선택하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문의하고자 하는 내용이 없을 경우에는 별도의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서 직접 문의할 사항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문의하고자 하는 내용을 작성하면 문의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전화, 채팅, 메일 중 어떤 것으로 받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센터 연결하기
고객센터 연락처 및 상담시간 정보
고객센터 | 전화번호 | 상담시간 |
구글 대표 전화 | 02-531-9000 상담원 연결후 1번 - 한국어 / 2번 영어 |
월 ~ 금 09:00 ~ 18:00 |
구글 플레이 | 090-234-0051 | 월 ~ 금 09:00 ~ 18:00 |
유튜브 코리아 | 080-822-1450 | 24시간 |
고객센터 상세 연결 정보
02-531-9000 연결 후
1번 한국어 + 1번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1번 한국어 + 2번 구글 플레이 스토어 판매하는 기기관련된 문의 사항
1번 한국어 + 3번 검색결과 삭제 관련 문의 사항
1번 한국어 + 4번 구글 계정 비밀번호, 구글 제품 관련 문의
기타 문의 메일 : reception-kr@google.com
4. 기타 전문가 문의
구글에도 네이버의 지식과 비슷한 Product Experts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구글 커뮤니티에 다른 사람이 문의한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달아주고 네이버처럼 일정의 점수가 쌓이면 등급이 올라가는 제도입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자세히 따로 작성해 볼 예정인데 이 제도를 통해서도 구글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의사항에 대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른 포스팅 자료도 있으니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